본문 바로가기

정보 공유

나는 어떤 유형의 사람일까?? '성인 애착 유형 테스트'

아이들에게는 애착인형이라는 게 있지요.. 하지만 성인도 애착하는 물건들이 있다는 거 알고 계신가요??

옷, 신발, 가방, 향수, 지갑, 기타 등등 여러가지가 있다고 합니다..

'성인 애착 유형 테스트'는 총 36가지 질문에 점수를 매긴 다음 내가 어떤 타입의 유형인지 해석해 주는 자가진단

심리테스트입니다..

 

 

 

36개의 질문에 5가지로 답 할 수 있도록 정리되어 있습니다..

 

36개의 질문 중에는

○ 내가 얼마나 호감을 가지고 있는지 상대방에게 보이고 싶지 않다.

○ 나는 버림받는 것에 대해 걱정하는 편이다

○ 나는 다른 사람과 가까워지는 것이 매우 편안하다.

○ 나는 다른 사람과의 관계에 대해 많이 걱정하는 편이다.

등등 질문이 있는데 5가지 답은 ○ 전혀 그렇지 않다. ○ 그렇지 않다. ○ 보통 정도이다. ○ 대체로 그렇다. ○ 매우 그렇다.

 

질문을 보고 해당하는 답을 클릭하면 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

 

저도 해봤는데 저의 결과는 두려운 회피유형이네요..

정말 지금 저의 상황과 맞아 놀라움을 금치 못하였습니다..

지금 저의 심리가 저를 부정하고 타인을 부정하고 있거든요..

 

그리고 어떻게 극복해야 하는지 방법도 알려줍니다..

 

극복방법을 통해서 저도 다른 사람이 되어 보려 노력해 봐야겠습니다..

저는 과거에 계속 머물러 있다고 많이 들었는데 정말 그렇다고 나오네요..

 

테스트 결과는 총 3가지가 있는데 안정적 애착, 불안정 애착, 회피형 애착입니다..

안정적 애착에 가까울수록 비교적 사람들과 쉽게 친해지고 정서적으로 가까워진다는 것입니다..

 

내가 어떤 유형의 애착을 가지고 있는지 테스트해보고 싶다면 아래에 링크를 남겨 두었으니 클릭하여 5분 정도만 시간 

투자해 보세요..

그리고 내가 어떠한 애착을 가지고 있고 어떻게 극복할 수 있는지 확인하여 나 자신을 바꿔보는 것은 어떨까요??

 

이 힘든 사회에서 오래 살아남으려면 내 고집과 주장보다는 여러 사람의 말을 두루두루 들으며 내 성격도 사람들과

어울릴 수 있고 괜찮은 사람이라는 것을 보여주어야 하지 않을까요??

 

 

 

애착 유형 테스트를 해보고 느낀 점이 많아 실행이 바로 되지는 않겠지만 저도 사람들과 가까이 지낼 수 있는 사람이 되도록

노력해야겠습니다..

그래야 사람들을 만나면서 사회 생활도 하고 사람들과의 만남도 가지면서 이 힘든 세상이 괜찮은 세상으로 바뀔지도

모르는 것이니까요??

오늘 제가 드린 정보가 도움이 되었다면 여러분의 하트는 저에게 글을 적는 힘이 된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