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보험해지?? 왜?

여러분들은 왜 보험을 준비하세요?? 목돈 마련을 위해?? 내가 아플때 조금이라도 도움받기 위해??

대부분 내가 아팠을때 도움이되기 위해서 가입을 하시는 분들이 많으시겠죠??

하지만 코로나가 계속적으로 유지되고 있어 많은 분들이 경제적으로 많이 힘들어져 있다는걸 잘 알아요..

대출은 어렵고 돈은 필요하고.. 그래서 지금 아픈곳도 없는데 보험을 가지고 있을 필요가 있을까?? 해지하자!!라고 생각하고 콜센터에 전화해서 보험을 해지하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요즘 콜센터 상담원 안내 멘트가 보험을 해지하면 되살리기 어렵다고 동의하냐고 물어보더라구요..

지금은 돈이 필요하니 해지하고 다음에 좀 괜찮아지면 다시 가입할 수 있으니 "네"라고 대답하시죠??

 

그런데 이런 판단이 잘못된 결과를 가져올 수 있다는거 알고 계신가요??

최근에 고객님 한 분이 경제적으로 힘들어져 가지고 있는 보험을 정리하고 있는데 아이보험료가 부담되어 정리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해야하냐고 물어보더라구요..

그런데 고객님 아이가 태어날때부터 잔병치례가 많아 병원에 입원한 이력이 많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제가 고객님께 아이가 병원 간 이력이 많은데 보험을 해지하면 나중에 고객님 경제력이 좋아졌다고 해서 다시 가입을 한다고 해도 가입에 제한되는 일들이 발생한다는 안내를 해드렸어요..

 

저도 보험을 하면서 알게 된 사실이지만 내가 지금 경제적인 여력이 되지 않아 지금 아픈 곳이 없고 병원도 갈 일이 발생하지 않아 보험을 가지고 있을 필요가 없어서 해지했다가 나중에 다시 가입해도 되니까 지금은 정리하자라고 안일한 생각으로 보험을 해지 했던 적이 있었어요..

 

하지만.. 제가 일을 하면서 허리를 삐끗해서 병원을 다녔는데 지난번에 실손보험이 있어서 청구 받고 보험을 해지하였는데 다시 가입을 하려고 하니 척추질환으로 전기간 부담보가 걸리더군요.. 다른것 뿐만 아니라 제가 가입하려고 하는 모든 보험에 척추질환은 전기간 부담보라는 통보를 받게 되었어요..

지금 저는 질병으로 디스크가 발생되어 병원에서 수술을 받게되면 저는 어디서든 보험에서 보상을 못받게 돼요~

그렇다보니 조금은 후회가 되더라구요..

 

그래서 제가 오늘 간단하게 해드리고 싶은 말은 아무리 경제적으로 어려움이 있다면 해지해도 괜찮겠지하는 생각보다는 내가 이걸 해지하면 나중에 다시 가입이 될까? 한번쯤 고민해보시고 제가 글에 보험으로 대출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을 올려놨으니 이것도 참고하면 조금 도움이 되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그리고 정말 상황이 좋지 않아세 해지를 생각하고 있다면 보험 가입할 때 설계사를 통해서 하셨다면 상담을 받아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지금 계약한지 얼마 안되는 분들은 보험대출에 해당이 안되겠지만 보험을 가입한 지 기간이 오래 지나신 분들이라면 보험대출도 어느정도 도움 받을 수 있지 않을까요??

올해는 비가 정말 많이 내리는 것 같은데 비가 오지만 기분 좋은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