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당신은 건강하십니까??

현재 우리나라 사람들은 나는 건강하다고 자부하며 살아가고 있습니다..

저 역시 건강하나는 자신있다고 자부하며 살아오고 있었기 때문입니다..(그렇다고 다 그렇다는건 아니예요~^^)

 

고혈압 1,200만명 시대.. 20º30대 83% "내가 환자??"

현재 고혈압 환자이거나 병역이 있는 사람의 수가 1,200만명을 넘는 것으로 추정되었습니다.

하지만 20대 30대 젊은이들의 고혈압 인지율은 17%, 치료율은 14%에 불과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0대 30대의 83%가 자신이 고혈압 환자인줄도 모른채 짠 음식 섭취와 운동 부족 등 잘못된 생활습관을 이어가면서

심장병과 뇌졸중 위험을 키우고 있습니다.

 

중년이 되면 큰 건강문제에 직면할 수 있습니다.

고혈압을 방치하면 심근경색, 심부전, 뇌졸중 등 사망 위험이나 장애 가능성이 높은 심각한 질병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젊은층의 고혈압 인지율이 나아지지 않으면 이들이 중년 이상이 될 경우 큰 건강문제에 직면할 것으로 추정된다.

대한 고혈압 학회가 발표한 '국내 고혈압 팩트시트 2020'에 따르면 2018년 우리나라 성인 인구의 평균 혈압은 수축기 118mmHg, 이완기 76mmHg로 큰 변화가 없었다고 합니다.

반면에 고혈압 유병자 수는 지속적으로 증가해 1,200만명을 넘어선 것으로 추정되었다고 하네요~

 

하루 빨리 음식 조절과 운동으로 혈압 관리를 해야합니다.

수축기 최고혈압이 140mmHg 이상 또는 이완기 최저혈압이 90mmHg이상이면 1단계 고혈압으로 진단합니다.

고혈압은 생활습관을 고쳐 조절이 가능합니다.

비만, 운동부족, 흡연, 짠음식 과다섭취, 스트레스 등이 이어지면고혈압이 생길 가능성이 높기때문입니다.

먼저 담배부터 끊고 음식을 싱겁게 먹고 운동을 하면 혈압을 낮출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를 과식이나 흡연, 음주로 풀려고 한다면 오히려 혈압을 올리는 결과를 가져오게 됩니다.

 

저도 작년에 건강이 갑작스레 나빠져 병원을 가서 검사를 했는데 스트레스와 운동부족으로 현재 혈압이 140mmHg가 나오고 있어 식습관 관리와 운동을 의사선생님이 권유하셔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일상생활에 스트레스가 없다면 정말 좋겠지만 그렇지 않다는걸 잘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내가 내 몸을 지키지 않는다면 주변에서 관리를 도와주거나 내가 아프다고 병원에 있다면 걱정하거나 도와줄 수 있는 사람이 없습니다.

문의사항이 있다면 언제든지 쪽지 남겨 주세요.. 상담 도와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