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분리수거 이것만은 기억하세요!

우리가 일상에서 쓰레기 버릴때 제일 고민되는 부분이기도 하는 분리수거..

어떤게 어떤 종류의 분리수거인지 모르고 종량제봉투에 버리거나 그냥 방치하고 있는경우가 있을텐데요..

 

요즘 환경을 생각하는 에코프렌들리 제품이 주목 받고 있는데요..

친환경적인 제품을 쓰는 것 만큼, 환경을 생각한 올바른 분리수거도 중요한데 분리하기 쉬운 종이와 플라스틱 등 있지만 드라이버나 전기장판처럼 어떻게 버려야 하는지 헷갈리는 재활용품들도 마주보곤 합니다.

오늘은 이런 재활용품목들의 올바른 분리수거 방법이 무엇인지 알려드리겠습니다~

 

1.우산을 올바르게 버리는 법

우산은 재질별로 분리해서 버려야합니다..

철은 고철로, 손잡이가 플라스틱일 경우 플라스틱으로, 이외의 것들은 일반 종량제 봉투에 넣어 배출해야 합니다.

우산의 천과 철심부분은 박음질로 되어 있어 가위로 바느질 부분을 바르면 간편하게 분리가 가능합니다.

그러나 분리가 어려울 경우 고철류로 배출해도 무방합니다. 철심의 형태가 심하게 변형된 우산이 있다면,    수거하는 분들을 생각해 끈으로 단단히 고정시켜서 버리면 더 좋겠죠??

 

2.비닐 분리수거

이물질이 묻은 과자, 라면 봉지 같은 비닐류는 씼은 후 투명 비닐봉투에 넣어 배출해야 합니다.

이물질 제거가 어렵다면 일반 종량제 봉투에 넣어 배출하면 되는데 깨끗한 비닐이라도 젖은 비닐이나 랩, 노끈류는 재활용이 되지 않아 폐비닐류로 분류되기 때문에 종량제 봉투에 버려야 한다는점 꼭 기억하세요~

 

3.전기장판 분리수거

과거에는 전기장판 안에 있는 구리 선을 재활용한다고 무료수거 대상이었지만 오늘 날의 전기판, 전기담요, 전기방석 등의 전기장판류는 재활용이 되지 않습니다.

온도 조절기는 플라스틱에 분히수거한 뒤, 나머지는 일반 종량제 봉투에 넣어 버리면 됩니다.

크기가 클 경우 대형폐기물로 신고한 뒤에 수수료를 내고 배출하거나 가까운 동사무소에서 대형폐기물 스티커를 구입해 붙이고 버리면 됩니다.

 

4.전단지 분리수거

거리에서 나눠주고 현관문에도 종종 붙어있는 광고 전단지..

당연히 종이라고 생각하고 종이류로 배출해서 버릴 수 있는데 광고 전단지는 일반 종이와 다르게 겉에 코팅이 되어 있는 경우가 많아 재활용이 될 수 없습니다.

코팅이 되어 있는 광고 전단지라면 일반쓰레기로 배출하면 됩니다.

 

한번쯤 헷갈릴 수 있는 재활용 품목들의 올바른 분리수거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알려드린 올바른 분리수거 방법으로 꼭 실천해서 환경도 지키고 가족이나 주변분들께도 공유해보길 바랍니다~^^